2016 출품작

쉐어앤케어

세상을 바꾸는 공유, 쉐어앤케어

쉐어앤케어(Sharencare)는 기업과 재단의 CSR, CSV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들을 ICT기술을 통해 투명하고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플랫폼 사업을 운영하는 스타트 업입니다. 현재까지 위안부, 소방관, 독거노인, 미혼모 등을 포함한 사회적 약자와 소외계층 등을 후원하는 총 144개(2016. 10. 17일 기준)의 캠페인을 발행하여, 총 사용자 23만명, 누적 후원금 7억 9천만원 등의 사회적 임팩트를 만들고 있습니다. 쉐어앤케어는 단순 특정 분야에 대한 사회공헌 혹은 제한적인 기부 참여가 아닌, 사회 전반에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적합한 기업과 재단을 매칭시켜 사회공헌 활동의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특히 쉐어앤케어는 단순한 기업/재단의 CSR/CSV가 아닌, 사용자와 함께 SNS를 통한 ‘내 돈 없이 기부한다’라는 기발한 기부형태로, 새로운 기부문화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장점이 사회적 문제에 대한 대중들의 공감과 지속적인 관심을 이끌어 낼수 있습니다.

쉐어앤케어는 ‘공감’, ‘공유’, 공명’이라는 3공의 슬로건으로, 대중들이 손쉬운 방법으로 기부에 참여하고, 사회적인 약자에 대한 관심과 공감 그리고 울림을 이끌어 낼 수 있는 기부 문화를 선도하는 리더 기업이 될 것 입니다.

81 Comm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