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출품작

하나투어

하나투어 투어챌린저 하이스쿨

‘투어챌린저 하이스쿨’은 하나투어가 창의적 관광인재육성을 위해 10년간 진행해 온 ‘투어챌린저’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2015년부터 장학사업 대상을 고등학생까지 확대, 관광특성화 고등학교 재학생들을 위한 참여형 해외탐방 장학프로그램입니다.

관광은 책만으로는 온전한 배움이 이루어질 수 없는 학문입니다. 많은 학생들이 관광업계에 입사하고 나면, 학교에서 배운 것들과 실제 업무현장과 큰 괴리감을 느끼고 혼란스러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에 하나투어는 대한민국 대표 관광기업으로 책임감을 가지고, 미래 관광인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관광산업 현장체험, 여행업교육, 선배 관광인과의 만남, 미션활동, 문화체험 등을 통해 관광산업의 비전을 느끼고 자신의 진로를 새롭게 설계할 수 있는 투어챌린저 장학프로그램을 출범,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성화고는 진학보다는 취업에 중점을 둔 학교로 대다수의 학생들이 고3이 되면 바로 취업전선에 나갑니다. 참가자들은 고2라는 중요한 시기에 투어챌린저 사업에 참여하면서 미래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같은 꿈을 꾸고있는 전국 각지의 친구들을 만나고 꿈꿔왔던 곳들을 실제 둘러보면서, 자신이 공부하는 ‘관광’이 어떤 의미를 가지고 내가 진정 하고싶은 일이 무엇인지 고민해보았습니다. 또한 하나투어 입사지원시 서류면제혜택을 제공하여 실제 취업에도 도움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2기는 ‘방콕의 재발견’이란 슬로건 아래 2016년 8월 12일부터 18일까지 30여명의 대원들이 국내와 태국을 누비며 생생한 관광현장을 체험하며 예비 관광인으로서의 자신의 비전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