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출품작

승일희망재단

루게릭병 환우를 위한 뜨거운 도전 ‘백만프로젝트’

루게릭병은 운동신경세포만 서서히 파괴되고 의식만이 또렷하게 남는 ‘세상에서 가장 잔인한 병’입니다. 현재까지 치료제가 없어 전적으로 간병에 의지해야합니다. 루게릭병 환자 뿐만아니라 가족은 육체적, 정신적, 경제적 문제를 겪기 때문에 이러한 고통을 해소하고자 승일희망재단은 ‘루게릭요양병원 건립’을 목표로 기금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백만프로젝트’는 2명의 대학원생과 1명의 대학생이 자발적으로 프로젝트를 구상하여 자전거로 국토종주에 도전하여 약속한 100시간 안에 종주를 마치면 그 동안 모은 기부금을 승일희망재단의 ‘루게릭요양병원 건립 기금’으로 기부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움직일 수 없는 루게릭병 환우와 함께 희망을 향해 달린다는 의미로 백만프로젝트 3인은 루게릭병 환우의 이름을 가슴에 달고 달렸습니다. 여름방학 동안 뜨거운 햇볕 아래 그리고 쏟아지는 폭우를 온몸으로 맞아가면서도 포기할 수 없었던 것은 가슴팍에 붙여진 루게릭병 환우의 이름 때문이었습니다. 루게릭병 환우를 위한 청년 3인의 뜨거운 도전을 영상에 담았습니다. 이 영상을 본 누군가의 가슴이 울리길 바라며, 그 작은 울림이 퍼져 큰 울림이 되어 루게릭병 환우에게 희망이 될 수 있는 루게릭요양병원이 건립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5 Comments

  • 영상을 보고 또 볼 때마다 마음이 뭉클해집니다. 내가 스스로 할 수 있는 것들에 대한 감사함을 잊고 살았던 순간들도 많았고.. 영상을 통해 감사한 마음과 더불어 움직일 수 없는 루게릭병 환우들에 대한 안타까운 마음도 함께듭니다. 루게릭병 환우들도 꼭 희망을 붙잡고 힘내주었으면 좋겠네요:-)

  • 요즘처럼 자신들의 삶의 무게만으로도 충분히 힘겨울 청년들이 루게릭병 환우를 위한 도전을 했다는 데 너무나 감동적이고 뭉클해집니다. 부디 루게릭병 환우들에게 힘찬 응원이 되길 저도 열심히 응원하고 응원합니다. 화이팅!!

  • 앞으로 이런 프로젝트가 많이 생겨서 루게릭병 환우뿐만 아니라 다른 병을 가지신 분들에게 힘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고생하신 청년 3분 감사합니다 🙂

  • 영상을 보면서 울컥합니다. 루게릭병 요양병원 건립을 위해 애쓰시는 박승일님, 그리고 움직일 수 없는 박승일님에게 힘을 보태는 멋진 세 청년.. 저도 작은 힘이나마 힘을 더하고 응원하겠습니다. 화이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