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출품작

H 점프스쿨

겨울방학, 우리들의 가장 따뜻한 하루

현대자동차그룹과 서울장학재단, 사단법인점프가 함께하는 H-점프스쿨은 장학샘과 청소년이 교육멘토링 외에도 다양한 특기교육&체험활동을 통해 몸과 마음을 더욱 건강하게 가꿀 수 있도록 격려하고 있습니다. 학기 내내 손꼽아 기다렸던 겨울방학동안 지역아동센터의 청소년과 장학샘들은 디자인 필통 만들기, 체육 활동, 아쿠아리움 견학까지 오감을 일깨우는 다양한 활동으로 서로 한층 더 친근하게 다가가며 정서적으로 깊게 교류하는 뜻 깊은 하루를 보냈습니다. 조금은 서툴고 어색할 수 있지만, 서로가 함께 했기에 새로운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고 다채로운 발전의 경험을 쌓은 청소년&장학샘들은 앞으로도 겨울방학의 가장 따뜻했던 하루를 떠올리며 웃음짓고, 더 넓은 세상으로 발걸음을 내딛을 수 있는 용기를 얻었을 것입니다.

H-점프스쿨은 현대자동차그룹, 서울장학재단, 경북대학교와 점프가 함께하는 새로운 개념의 인재양성 프로그램입니다. H-점프스쿨은 날로 심화되는 교육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우수한 대학생 인재를 선발하여 1년 동안 매주 8시간씩 지역사회의 교육소외 및 이주배경 청소년에게 맞춤형 방과 후 학습지도를 제공하는 한편, 대학생 봉사자에게는 장학금과 각 분야에서 활약하는 사회인 선배들이 멘토링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주축으로 합니다. 배움과 나눔을 통한 청소년과 대학생, 사회인 리더 간의 선순환의 고리를 만들어냄으로써 사회경제적 불평등을 해소하고 누구에게나 균등한 기회를 제공하는 사회를 실현하기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H-점프스쿨은 민관협력, 사회적경제 주체간 협업, 교육현장 중심과 지속적인 최고수준의 교육 제공 등 기존의 인재양성 프로그램과 차별되는 접근법을 통해 프로그램 참가자 모두가 혜택을 받는 새로운 해결책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H-점프스쿨을 계속 지켜봐 주시고 함께해 주십시오. 여러분의 응원으로 이 땅의 모든 어린이와 청소년에게는 공정한 배움의 기회가, 대학생에게는 나의 꿈을 꾸고 미래사회가 원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실질적 기회가, 기성세대에게는 자신의 재능을 다음 세대와 나눌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