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출품작

H 점프스쿨

내 인생의 가장 가치있는 1년

1년 동안 매주 8시간씩 우리 동네에 있는 지역아동센터에서 항상 나를 기다려주던 대학생 형과 언니”

“청소년에게 더 많은 교육의 기회를 주고 싶었지만 부족한 일손으로 안타까웠던 교육현장에 작은 희망이 되어주었던 교육 봉사자”

“떠들썩한 철부지 대학생인줄 알았지만 자신과 이웃의 삶이 더 건강해지기를 바라며 열심히 고민하고 도전하던 인생의 후배들”

부르는 이름도 떠오르는 추억도 다르지만 청소년, 지역아동센터, 사회인에게 가장 의미 있는 1년을 선물한 ‘H-점프스쿨 장학샘(대학생 교육 봉사자)’에게 보내는 응원의 편지를 소개합니다.

H-점프스쿨은 현대자동차그룹, 서울장학재단와 사단법인점프가 함께하는 새로운 개념의 인재양성 프로그램입니다. H-점프스쿨은 날로 심화되는 교육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우수한 대학생 인재를 선발하여 1년 동안 매주 8시간씩 지역사회의 교육소외 및 이주배경 청소년에게 맞춤형 방과 후 학습지도를 제공하는 한편, 대학생 봉사자에게는 장학금과 각 분야에서 활약하는 사회인 선배들이 멘토링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주축으로 합니다. 배움과 나눔을 통한 청소년과 대학생, 사회인 리더 간의 선순환의 고리를 만들어냄으로써 사회경제적 불평등을 해소하고 누구에게나 균등한 기회를 제공하는 사회를 실현하기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H-점프스쿨은 민관협력, 사회적경제 주체간 협업, 교육현장 중심과 지속적인 최고수준의 교육 제공 등 기존의 인재양성 프로그램과 차별되는 접근법을 통해 프로그램 참가자 모두가 혜택을 받는 새로운 해결책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H-점프스쿨을 계속 지켜봐 주시고 함께해 주십시오. 여러분의 응원으로 이 땅의 모든 어린이와 청소년에게는 공정한 배움의 기회가, 대학생에게는 나의 꿈을 꾸고 미래사회가 원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실질적 기회가, 기성세대에게는 자신의 재능을 다음 세대와 나눌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