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출품작

KBS 한국방송

아버지의 인생양복 -드라마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

2016년 12월에 진행한 주말드라마의 이벤트는 한국드라마 역사상 처음으로 온오프라인이 연계된 대시청자 서비스 캠페인입니다. 드라마의 배경은 몰락해가는 골목상권을 지키며 소소한 서민들의 생활 양복을 만드는 과정과 이를 둘러싼 인간관계를 통해서 가족간의 사랑 지역공동체의 건재를 소개하는 내용입니다.

온라인 바이럴 캠페인인 은 드라마 주인공인 신구 ,차인표, 이동건등 테일러역의 페르소나를 차용해 이벤트에 응모한 시청자가족에게 평생 기억이 될만한 ‘인생양복’을 선물해주자는 아이디어에서 출발했습니다. 드라마가 방영되는 시간에 자막스크롤로 이벤트의 취지를 알리고 다양한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각계 각층의 지원자들의 사연을 받았습니다.

그동안 TV드라마는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해 제한적으로 시청자의 의견을 반영하던것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시청자가 함께 참여하는 캠페인을 진행하기 위해 전통 소셜미디어 믹스를 통해 다양한 계층의 시청자와 소통을 시도했습니다.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의 캠페인을 통해서 지상파 방송과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아우르며 시청자들에게 다가가는 공영방송의 사회적 역할을 할 수 있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