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출품작

KT스카이라이프

아이들의 꿈을 키우는 ‘사랑의 꿈나무 투어’

kt skylife는 우리 아이들이 미래의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아동 후원 사업인’사랑의 꿈나무’ 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kt skylife 의 아동 후원 사업의 일환인 ‘사랑의 꿈나무 투어’는 문화 체험의 기회가 적은 아동들에게 방송국 견학과 함께 미디어 교육을 하는 체험학습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입니다. 이 투어는 KT스카이라이프가 보유한 위성방송 송출시설과 스튜디오 등 KT그룹의 미디어 자원을 활용해 진행합니다.

첫 번째로 실시된 투어에서는 대전 지역의 호기심 많은 초등학생 20여명이 서울 목동의 KT 스카이라이프 방송센터와 올레 미디어 스튜디오 상암동의 스카이TV를 찾았습니다. 학생들은 편집실, 조정실, 녹음실, 관제센터 등 여러 종류의 방송 시설을 견학하고 실제 프로그램이 제작되는 스튜디오에서 카메라 촬영을 해보는 등 다양한 체험을 진행했습니다.

특히 대원방송 애니메이션 ‘파워레인저 닌자포스’의 성우를 직접 만나고 함께 더빙해보는 등의 체험을 통해 PD,성우 등 방송 관련 직종을 알아보고 진로를 탐색해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kt skylife 는 올해 동안 ‘사랑의 꿈나무 투어’를 총 5번 진행했으며 앞으로도 아이들의 미디어에 대한 관심과 꿈을 키워주기 위해 지속적으로 시행해 나갈 계획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