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출품작

서초구자원봉사센터X두산중공업

마을로 간 기업 도시에 색을 입혀 범죄를 예방하다

서초구자원봉사센터는 기업의 자원봉사활동을 위한 전문 파트너로 기업의 관심분야 임직원들이 잘할 수 있는 활동이 마을에 도움이 되는 자원봉사활동이 될 수 있도록 \’마을로 간 기업\’이라는 테마 아래 활동을 제안하고 연계하고 있습니다.

출품한 영상은 올해 4월 두산중공업 임직원 160여명과 함께 지역사회 환경개선을 위해 진행되었던 자원봉사 프로젝트입니다. 해당 장소는 지역주민들의 이동이 잦은 210m 가량의 인도 옹벽으로 낙서와 군데군데 파손된 부분이 있어 당초 구청으로부터 벽화 재능기부 연결 요청을 받았던 곳이었습니다.

오랫동안 함께 지역 기반 자원봉사 활동을 하고 있는 기업(두산중공업)에 임직원 자원봉사활동으로 제안하게 되면서 추진하게 되었습니다. 해당 프로젝트는 기업(두산중공업)과 공공기관(서초구청 서초경찰서 동주민센터), 전문가 그룹(벽화단체), 주민(프로젝트리더)이 함께 참여하는 로컬 거버넌스로 진행된 범죄예방 디자인 봉사활동입니다.

실제 기업 및 공공기관의 관계자 주민들과 함께 현장을 답사한 후 활동을 기획하였고 전문가 그룹을 통해 시안을 준비하였습니다. 시안 결정 과정에 있어서도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결과물에 대한 지역 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향후 지속적인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