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제목[2017 CSR필름페스티벌] 대회위원회가 뽑은 놓치지 말아야 할 영상 (1)2018-02-19 12:34:03
작성자

'CSR 필름페스티벌'에 접수된 영상 작품은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이를 통해 사회적 책임 활동이 사회 곳곳에서 얼마나 다양하게 이루어지는지 알 수 있다. 예를 들면 기업과 비영리 단체의 협업으로 이뤄진 기업 사회 공헌 활동이나 기업의 임직원 봉사, 사회적기업과 소셜 벤처의 사회 공헌 활동, 대학생 자원봉사단의 활동 등 매우 다양한 형태가 있다. 그렇다면 지난해는 어떤 것이 출품되었는지 알아본다.(이 영상의 선정 기준은 대회위원회가 뽑은 영상이며 2016년의 시상 결과와 다름을 밝힘)


KB금융그룹 '하늘 같은 든든함, 아버지'


이 바이럴 영상은 몰래카메라 형태로 참여자들이 설문하고 있는 동안 사전에 준비한 아버지의 인터뷰 영상이 흐르고, 아버지가 현장을 방문해 참여자의 눈물을 유도한 작품이다. 워낙 큰 인기를 얻어 페이스북을 통해 한 번쯤 본 적이 있을 것이다.


기아대책 '당신의 후원은 한 아이의 삶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까요?



기부한 후원금이 어떻게 쓰이는지, 어떤 도움이 되는지 궁금한 사람이 많을 것이다. 우간다의 소녀 에리에뉴가 후원을 통해 10년간 받았던 재정적 도움으로 어떠한 삶의 변화를 가져왔는지 다룬 영상이다.

아모레퍼시픽 '뷰티코밍페스티벌'(재주도좋아X아모레퍼시픽)


화장품 공병을 활용해 만든 액세서리 전시 및 판매와 더불어 공병과 바다 유리 쓰레기를 응용한 자석 만들기, 해변 블로잉쇼, 플리마켓 ‘엿바꿔먹장’ 등 다양한 활동이 진행된 ‘뷰티코밍 페스티벌'을 현장 스케치로 담아낸 영상이다.


삼성디스플레이 대학생봉사단 '우리가 함께했던 청춘 봉사 9개월'


삼성디스플레이 대학생봉사단원들이 남긴 활동 영상. 약 8개월간의 일정으로 지역 사회를 위해 봉사 활동(진로 및 멘토링)을 했던 추억을 시간의 흐름에 따라 영상으로 제작하였다.


SK 대학생 자원봉사단 SUNNY '2016 글로벌 해피노베이터 콘테스트'의 ‘스토리텔러팀편’


이 영상은 '제4회 글로벌 해피노베이터 콘테스트'에서 행복상을 받은 팀의 활동 결과물 영상이다. 노인과 대학생들이 함께 아이들을 위한 동화를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하는 내용이다.


댓글